제 목 모바일 쇼핑몰 배송지연, 연락두절
  운영자님에 의해 2020년 12월 08일에 등록되었습니다

모바일 쇼핑몰 배송지연, 연락두절 ▷ 코로나19사태로 언택트(Untact) 소비가 급증함에 따라 모바일쇼핑의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스토리 채널에서 여러 상호로 의류, 신발 등을 판매하던 “(주)레몬트리 인터넷쇼핑몰” 관련 소비자상담이 2020년 2월 이후 급증(배송지연, 환불지연, 연락두절 등)하였고, 계약불이행에 따른 소비자의 환불요구에 환불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아 경제적 피해가 발생하였다. 피해자는 대부분 40대~60대 여성소비자였다. ▶ SNS 기반 쇼핑몰 관련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계약 체결 전에는 판매자가 신뢰할 수 있는 사업자인지 여부를 확인할 것, ▲계약 체결 시에는 제품의 소재, 상세사이즈, 색상 등 중요 계약 내용을 꼼꼼히 확인할 것, ▲결제 시에는 일반 계좌이체를 지양하고 에스크로 계좌로 이체하거나, 신용카드, 결제대행사 등을 통한 ‘안전거래방식’으로 결제할 것 ㅇ 통신판매사업자 등록 확인 :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정보공개-사업자등록현황 -통신판매사업자) ㅇ 피해다발 업체 확인 :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 또는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홈페이지 피해 다발 업체 정보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