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의접수 안내
생활 속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의류 및 세탁물에 대한 분쟁 발생 시 심의를 접수하면 전문 심의위원들이 심의 의견을 드리고 있습니다.
공정하고 정확한 심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섬유·세탁 심의 접수 안내
의류·세탁 분야에서 소비자불만이 증가하는 이유는 제품의 하자발생 원인규명이 어렵고, 소비자가 사업자의 책임을 입증하기 어렵습니다. 소비자의 의문사항에 대한 의견을 드리고자, 본회에서는 둘째, 넷째 목요일 전문 심의위원을 초빙하여 심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심의는 육안검사 및 관능검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의류 사고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받고자 하는 경우 본회 전화 816-2936 로 문의하시거나 택배 접수하시면 됩니다.
 
* 접수방법
심의 의뢰서와 심의 받을 물품 동봉하여 내방 또는 택배접수
 
* 접수기간
매주 월요일~금요일 10:00~17:00 (점심시간 12:00~13:00)
문의) 051-816-2936 (점심시간외 접수가능 )
 
* 심의방법
심의대상이 아닌 의류는 선별, 제외 후 심의위원들의 공정한 심의를 거쳐 소비자과실, 제품 불량, 외부적인 손상, 원단 불량 등의 결론을 내린 후 심의의견서 작성
 
- 의류심의 의뢰서 다운로드 (클릭시 다운)
 
* 심의결과
심의가 끝난 물품은 결과서와 함께 방문 수령 또는 택배로 발송
 
* 비용
1. 심의비는 무료입니다.
2. 택배비
- 택배접수 시 택배비는 의뢰자 부담입니다.
- 택배는 보낼 때는 선불로 보내시고, 받을 때는 착불로 발송됩니다.
 
* 유의사항
1. 수선된 제품은 첫 상태를 알 수 없으므로 심의가 불가합니다.
: 문제를 발견했을 때의 상태를 유지하여 의뢰해야 합니다.
2. 취급부터 착용까지의 과정에 대한 심의는 불가합니다.
: 심의는 현 상태에 대한 의견을 드리는 것으로 원인제공자를 규정할 수는 없습니다.
3. 사이즈의 변형(수축, 늘어남, 형태변형 등)의 경우에는 작업지시서 또는 비교 샘플이 필요합니다.
4. 의류의 케어라벨이 미부착된 경우, 섬유혼용율과 세탁방법 등을 알 수 없으므로 심의진행이 어렵습니다.
5. 세탁업소 의뢰 시 세탁방법(세탁 및 건조)에 대한 의견을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의뢰 전 소비자에게 심의에 대한 설명(육안/관능검사)과 당사자간에 동의 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6. 전화번호를 미기재하여 보낸 심의접수품은 본회에서 택배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7. 택배주소 오류 및 부재 중 전화 연결 안 될 때는 본회로 반송 됩니다.
- 주소 오류로 인한 택배 반송이 없도록 주소를 확인 바랍니다.
- 결과물은 착불로 발송되므로, 전화 연결이 안 될 경우 본회로 반송 됩니다.
8. 의류, 신발, 가방 등에 냄새발생, 피부트러블(피부질환발생)관련 등 생체적 반응에 관한 사항은 본회 심의로 규명이 어렵습니다.
※ 개인차, 환경조건 등이 필요한 경우 심의가 접수되더라도 원인규명이 한계가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9. 심의 접수할 경우, 해당업체에 심의전 심의접수에 대해 알리시기 바랍니다. 일방적인 접수는 분쟁해결에 있어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