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2018수능대비 수험생 영양관리 안내
  운영자님에 의해 2018년 10월 30일에 등록되었습니다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도 남지 않았는데요
수능 날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컨디션 관리가 중요합니다
특히 먹거리는 컨디션 조절에 많은 영향을 줘요
수험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정보 알려드릴게요



1. 아침식사를 해요
아침식사를 거르면 두뇌기능과 집중력이 떨어져 학습능력이 저하될 수 있어요
우리가 먹는 하루 에너지 섭취량 중 약 10퍼센트가 두뇌활동에 쓰이는데
이 에어지는 탄수화물로 공급됩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아침식사를 반드시 해야합니다

*탄수화물 주요 급원에는 쌀, 밀, 감자, 고구마, 옥수수 등이 해당



2. 에너지 음료는 금물
캐나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에너지음료 같은 고카페인음료는
일시적인 각성효과로 활력이 생긴듯한 느낌을 주지만
시간이 지나면 오히려 집중력이 떨어지고 피로가 몰려와 학습의욕을 떨어뜨려요
졸음이 오면 고카페인 음료 대신 물을 마시고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보세요





3. 알레르기 유발 식품 표시사항을 확인해요
수능 전에는 각종 빵류, 초콜릿, 사탕 등 다양한 선물을 주고받는데요
이들 제품에는 견과류 등 알레르기 유발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평소 식품 알레르기가 있다면 알레르기 유발식품에 대한 표시사항을 꼼꼼히 확인해보세요


수험생 여러분, 이 시기에는 영양관리 만큼긍정적인 마음가짐도 중요합니다

긍정적인 생각은 자신감을 높여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는 할 수 있다' 자신을 믿어보세요

좋은 결과를 바랍니다 :)